본문 바로가기
와우 클래식/애드온│팁

와우클래식│검은날개둥지 총정리

by 심땡 2020. 2. 12.
반응형
SMALL

 

와우클래식의 세번째 레이드 검은날개 둥지가 2월 13일 업데이트 됩니다. 검은날개 둥지 레이드는 화산 심장부 레이드와 동일하게 일주일 단위로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검은바위 산의 어둡고 깊은 곳에서 데스윙의 맏아들인 네파리안이 무시무시한 실험을 벌이며, 강력한 존재들을 꼭두각시처럼 조종하고 여러 용군단의 알을 조합하여 끔찍한 피조물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네파리안의 이번 실험이 성공한다면 더 끔찍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불길한 기운이 감도는 검은날개 둥지 깊은 곳. 검은날개 둥지가 이 위험을 마주할 용기 있는 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장 믿을 만한 동료들을 모아 검은바위 산 심장부로 위험천만한 여정을 떠나고 그 안에 기다리고 있는 보물을 획득할 준비를 하세요.

공격대 네임드 수: 8 (폭군 서슬송곳니, 타락의 밸라스트라즈, 용기대장 레쉬레이어, 화염아귀, 에본로크, 플레임고르, 크로마구스, 네파리안)

레벨: 60

위치: 불타는 평원

인스턴스 초기화: 7일

 

검은날개 둥지 입장 퀘스트

 

 

검은바위 첨탑으로 향한 뒤 바로 오른쪽 통로로 가시면 통로에 있는 방패부대 병력을 처리하며 나아가다 보면 방패부대 병참장교를 만나게 됩니다. 병참장교를 처치하면 "블랙핸드의 명령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블랙핸드의 명령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면 검은바위 첨탑 상층으로 향해 사령관 드라키사스의 알현실 뒤쪽에 위치한 지배의 보주를 사용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사령관 드라키사스의 시선을 끌 동안 몰래 지배의 보주를 사용할 수도 있고, 그를 바로 처치한 뒤 보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검은바위 첨탑 상층에는 대족장 렌드 블랙핸드를 처치한 이후 진입할 수 있는 또 다른 입구가 존재합니다. 해당 입구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공격대에 참여한 상태여야만 합니다.

 

버프​

검은날개 둥지에서 생존과 딜량, 치유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버프가 있습니다.

⬩ 영약 및 비약, 기타
생존력과 화염 저항력을 높이기 위한 인내의 비약, 일급 치유 물약, 일급 마나 물약, 일급 회복 물약, 상급 화염 보호 물약 
네임드의 시전 스킬 및 디버프를 대비한 복원의 물약
탱커의 안정적인 탱킹을 위한 티탄의 영약, 고르독 그린그로그주
밀리 계열의 딜량을 높이기 위한 살쾡이의 비약, 거인의 비약, 상급 민첩의 비약, 눈사태일족 화주 원소 숫돌, 강도 높은 무게추, 강도 높은 숫돌
캐스터 계열의 딜량을 높이기 위한 강력한 마력의 영약, 상급 신비의 비약, 크리그의 스타우트 맥주
힐러 계열의 회복량을 높이기 위한 순수한 지혜의 영약, 현인의 비약, 크리그의 스타우트 맥주

⬩ 요리 
요리에는 탱커의 연한 늑대 스테이크, 밀리 계열의 오징어구이, 축복 받은 해과일, 캐스터 계열과 힐러 계열의 룬툼 줄기 별미,  밤비늘통돔 수프 

⬩ 버프
오닉시아와 네파리안의 머리 퀘스트 용사냥꾼의 재집결 버프, 악령의 숲 노래꽃 버프, 혈투의 전장 고르독의 왕 몰다르의 투지, 펜구스의 흉포, 슬립킥의 손재주 버프, 검은바위 첨탑(상층) 역술사 화염저항 버프, 다크문 점괘 버프, 온누리에 사랑을 선물세트 버프, 덜렁발 버프

⬩ 마법부여

 

망토 마법부여 - 하급 화염 저항력은 마법부여 숙련도 125이상 숙련 마법부여사 이상의 NPC에게 배울 수 있으며 재료는 화염 오일 1개, 하급 별의 정수 1개, 룬문자 은마법막대 1개가 필요합니다.

망토 마법부여 - 화염 저항력은 마법부여 숙련도 175 이상 마법부여의 대가 안노라, 전문 마법부여사 키타 파이어윈드, 전문 마법부여사 하가스에게 배울 수 있으며 재료는 하급 신비의 정수 1개, 불의 원소 1개, 룬문자 금마법막대 1개가 필요합니다.

망토 마법부여 - 상급 화염 저항력은 마법부여 숙련도 300 이상 세나리온 의회 - 약간 우호적 평판이 필요하며 재료는 마력의 결정체 3개, 눈부신 큰 결정 8개, 불의 정수 4개, 룬문자 아케이나이트 마법막대 1개가 필요합니다.

여명의 오색 장막은 은빛 여명회 - 확고한 동맹 평판이 필요하며 은빛 여명회 병참장교 미란다 브리치락, 라이트스파크, 하사나에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오닉시아 망토

검은날개 둥지의 네임드 화염아귀, 에본로크, 플레임고르, 네파리안 공략시 "암흑의 불길"이라는 엄청난 암흑 데미지를 입히는 광역 스킬을 시전합니다.

오닉시아 비틀 망토를 착용하고 있지 않다면 추가적으로 지속 데미지를 입게 되어 사망 할 수 있기때문에 오닉시아 비늘 망토는 필수 준비물이 될 것 같습니다.

오닉시아 비늘 망토는 전문기술인 가죽세공의 숙련도가 300 이상이며 오닉시아의 머리 퀘스트 완료시 제작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오닉시아 비늘 망토의 재료는 오닉시아 비늘 1개, 불매듭 망토 1개, 룬문자 실타래 1개가 필요합니다.

 

오닉시아 비늘은 오닉시아 처치 후 무두질 숙련도 315이상의 무두 숙련자가 무두질을 통하여 2~4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60레벨 이상의 몬스터 및 오닉시아를 무두질 하기 위해서는 +1 레벨당 +5의 숙련도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 때 "핀클의 가죽칼"과 "장갑 마법부여 - 무두질"을 통해 가능 해 집니다.

불매듭 망토는 재봉술 숙련도 275이상 "도안: 불매듭 망토"를 통해 제작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불매듭 망토 도안은 불타는 평원 지역의 타우릿산 조사단원이 드랍합니다.

룬문자 실타래는 대도시의 상인 NPC(직업용품 상인, 가죽세공 용품 상인, 재봉술 용품 상인)에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네파리안의 머리 퀘스트

검은날개 둥지의 마지막 네임드인 네파리안이 100%의 확률로 "네파리안의 머리"를 드랍합니다.

네파리안의 머리를 사용시 검은바위부족의 군주 퀘스트를 진행 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시 "용사냥꾼의 메달", "용사냥꾼의 수정구", "용사냥꾼의 반지" 중 하나의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오닉시아의 머리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스톰윈드 또는 오그리마에서 "용사냥꾼의 재집결"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과 엘레멘티움 주괴

페이즈3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날개 둥지에서 "엘레멘티움 광석"을 획득 해 "우레폭풍 - 바람추적자의 성검"를 제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라그나로스가 드랍하는 "불의 군주의 정수"와 남작 게돈이 드랍하는 "바람추적자의 족쇄(왼쪽)", 가르가 드랍하는 "바람추적자의 족쇄(오른쪽)", "엘레멘티움 주괴" 10개 입니다.

엘리멘티움 광석을 "엘레멘티움 주괴"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엘레멘티움 광석 1개, 아케이나이트 주괴 10개, 불꽃의 정수 1개, 원소 융해촉진제 3개가 필요합니다.

엘레멘티움 제련을 배우기 위해서는 검은날개 둥지 던전 내에 정예 몬스터 "수석 원소구현술사 크릭시스"를 사제의 정신 지배 후 버프를 주는 방식으로 채광 숙련 300인 공격대원에게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네임드 소개 및 공략

 

검은날개 둥지 안에는 총 8마리의 네임드가 있습니다. 각 우두머리는 제각기 다른 위험요소를 갖고 있으므로 이들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른 공격대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야만 승리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폭군 서슬송곳니

서슬송곳니는 검은날개 둥지에 숨겨진 다양한 검은용 알을 보호하고 기르는 임무를 부여받았습니다. 공격대원 중 한명의 플레이어가 조종술사 그레토그가 사용하는 지배의 수정구를 사용하여 서슬송곳니를 지배 하여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알을 파괴해야 합니다. 정신 지배 효과는 최대 1분간 지속되며 이를 저지 하기 위해 많은 몬스터들이 나타납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전투 시작 후 약 3분 경과시 몬스터들이 감당 할 수 없을 만큼 나타나게 되어 그전에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서슬송곳니가 15초 마다 사용하는 불태우기 스킬은 일정 시간 플레이어를 불길에 휩싸이게 하여 지속 데미지와 함께 혼란 효과가 추가로 걸리는 순간 어그로가 초기화 됩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손목 장비는 검은날개 둥지의 첫번째 네임드 폭군 서슬송곳니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타락한 밸라스트라즈

밸라스트라즈는 네파리안에 맞서 싸우다가 전투에서 패배한 뒤, 네파리안의 적과 싸우게끔 타락하고 말았습니다. 서슬송곳니 처치 후 다음 네임드인 밸라스트라즈에게 갈 수 있는 문이 열리게 되며 이 때 고블린 몬스터들이 위층으로 도망가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일정확률로 "우레폭풍"의 재료인 엘레멘티움 광석을 드랍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광역 화염 마법과 폭탄입니다.밸라스트라즈의 경우 탱커의 어그로 관리를 통해 공격대원들의 브레스 피해를 최소화 하고 3분 이내에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밸라스트라즈가 사용하는 불타는 아드레날린에 걸린 공격대원은 공격대 진영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허리 장비는 검은날개 둥지의 두 번째 네임드인 타락한 밸라스트라즈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용기대장 래쉬레이어

 

래쉬레이어는 검은용군단의 용기병입니다. 비록 용기병이 진짜 용은 아니지만, 용군단은 이들을 최전방 병사로 종종 활용하곤 합니다. 래쉬레이어는 지속적으로 어그로 감소 스킬을 사용하며 죽음의 일격(치유효과 50% 감소)를 동반한 물리데미지를 입힙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탱커의 넉백을 대비한 탱킹과 어그로 관리, 죽음의 일격을 대비한 방패의 벽을 사용합니다. 캐스터, 힐려 계열은 최대 사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발 장비는 검은날개 둥지의 세번째 네임드인 용기대장 래쉬레이어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화염아귀

화염아귀는 검은용군단의 일원으로 네파리안의 휘하에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데스윙에게 충성을 바치고 있습니다.디버프 중첩으로 인한 높은 화염 데미지로 탱커의 높은 화염 저항력 세팅이 요구되며 넉백 후 어그로를 감소 시키는 폭풍날개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서브 탱커와의 합이 중요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약 4,000~5,000의 광역 암흑 불길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오닉시아 비늘 망토를 필요로 하며 디버프 5~7 이상 중첩시 높은 화염 데미지로 순식간에 즉사 할 수 있기 때문에 화염아귀의 시야에서 벗어나 디버프를 초기화 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손 장비는 검은날개둥지의 네번째, 다섯번째, 여섯번째 네임드인 화염아귀, 에본로크 및 플레임고르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에본로크

에본로크는 검은용군단의 일원으로 네파리안의 휘하에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데스윙에게 충성을 바치고 있습니다. 에본로크의 경우 그림자 디버프를 사용하며 그림자에 걸린 상태에서 에본로크를 공격 할 경우 에본로크의 체력이 25,000 가량 회복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그림자 날개를 피하기 위해 3~4명의 탱거가 들어가며 도발 인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광역 암흑 불길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오닉시아 비늘 망토를 필요로 합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손 장비는 검은날개둥지의 네번째, 다섯번째, 여섯번째 네임드인 화염아귀, 에본로크 및 플레임고르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플레임고르

플레임고르는 검은용군단의 일원으로 네파리안의 휘하에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데스윙에게 충성을 바치고 있습니다.플레임고르도 넉백 후 어그로 감소 스킬인 폭풍날개를 시전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일정 간격 광폭화로 화염 데미지를 입히므로 사냥꾼의 평정의 사격이 중요합니다. 광역 암흑 불길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오닉시아 비늘 망토를 필요로 합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손 장비는 검은날개둥지의 네번째, 다섯번째, 여섯번째 네임드인 화염아귀, 에본로크 및 플레임고르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크로마구스

크로마구스는 네파리안이 만든 독특한 오색 괴물로, 다양한 용족의 힘을 활용하여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크로마구스는 공격대 입장시 총 다섯 가지의 속성 중 두가지를 랜덤으로 지니게 되며 약 30초 간격으로 두가지 속성의 브레스를 번갈아 사용합니다. 플레임고르와 마찬가지로 일정 간격 광폭화에 빠지며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하기 때문에 평정의 사격이 가능한 사냥꾼이 최소 3명 필요하며 적중 위주의 장비 착용이 필요합니다. 크로마구스는 5개 혈족의 고통 기술을 모두 사용하는데 모든 공격대원의 독, 질병, 마법, 저주 배정과 마법 해지 및 저주 해지가 중요합니다. 탱커의 티탄의 영약과 청동을 해제 하기 위한 시간의 모래가 필요합니다.

 

부식성 산 = 상급 자연 보호 물약

소각 / 살점 태우기 = 상급 화염 보호 물약

등결 = 상급 냉기 보호 물약

 

녹색(독) = 독 속성으로 5초마다 250의 피해와 치유 효과 50% 감소

적색(질병) = 3초마다 50의 피해와 사망시 크로마구스 치유 효과

청색(마법) 매초마다 50의 마나 소진과 주문 시전 시간 50% 증가, 이동 속도 70% 감소

흑색(저주) = 받는 화염 피해 100% 증가

청동 = 10분 디버프, 주기적으로 플레이어를 4초간 기절(시간의 모래로 해제)

 

5가지 디버프에 모두 걸리게 되면 오색 돌연변이 상태가 되어 외형이 변하고 컨트롤이 불가능하게 되어 아군을 공격하게 됩니다. 복원의 물약, 정화의 물약, 독 저항의 비약 준비시 오색 돌연변이가 되는 일은 피할 수 있습니다.

 

각 직업별 2 티어 어깨 장비는 검은날개둥지의 일곱번째 네임드인 크로마구스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네파리안

 

네파리안은 검은바위 첨탑의 군주로, 검은용군단의 일원이자, 데스윙의 맏아들이며, 오색 용군단의 창조자입니다. 마지막 네임드인 네파리안은 1단계 끊임 없이 쏟아지는 용기병들과의 전투를 합니다. 이때 용기병들은 다섯개의 속성 중 두가지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2단계 암흑의 점멸을 사용하여 사라진 다음 용의 모습으로 날아와 둥지 전체에 광역 암흑 불길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오닉시아 비늘 망토를 필요로 합니다. 또 숨결, 회전베기 꼬리 치기를 사용하며 일정 간격으로 특정 직업군에게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3단계 네파리안의 생명력이 20%가 되면 죽어버린 용기병 시체들을 부활시킵니다.

 

전사 : 강제로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는 광폭 태세를 취합니다.

"전사들이로군, 네가 그보다 더 강하게 내려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다! 어디 한 번 제대로 쳐 보란 말이다!

 

마법사 : 제멋대로 주변 아군을 변이시킵니다.

"네가 마법사냐? 마법을 가지고 장난칠 상대를 고를 때는 좀 더 신중했어야지...

 

사제 : 직접 치유가 대상에 대한 지속 피해 효과로 전환됩니다.

"사제야, 그렇게 치유를 계속할 테냐? 그럼 어디 좀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까?

 

흑마법사 : 지배할 수 없는 지옥불정령을 소환합니다.

"흑마법사여, 네가 이해하지도 못하는 마법을 가지고 장난을 쳐서야 쓰나... 바로 이런 꼴이 되어버렸지 않느냐!

 

드루이드 : 강제로 30초간 표범 변신합니다.

"드루이드 녀석, 그 바보 같은 변신을 했다고 내가 모를 줄 알았더냐? 받아라!

 

사냥꾼 : 착용 중인 원거리 무기의 내구도를 0으로 만듭니다.

"사냥꾼 놈에다 그 장난감 같은 총이라니! 정말 거슬리는구나!

 

주술사 : 타락한 질풍의 토템, 타락한 불꽃 회오리 토템, 타락한 돌가죽 토템, 타락한 치유 토템 중 무작위 한가지 타락한 토템을 사용합니다.

"주술사, 네놈의 토템이 얼마나 쓸모 있는지 한번 보자!

 

성기사 : 주기적으로 네파리안에게 보호의 축복을 시전합니다.

"성기사여, 네 목숨은 여러 개라고 하던데 어디 한번 보여다오.

 

도적: 네파리안 앞쪽으로 소환되고 이동할 수 없게 됩니다.

"도적들인가? 숨어 다니지만 말고 나와서 나와 맞서라!

 

각 직업별 2 티어 가슴 장비는 검은날개둥지의 여덟번째이자 네임드인 네파리안에게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